뉴스

한화호텔&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달해드립니다.

사업현황 스마트안전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2.04.14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대표이사 이강만)은 4월 5일 ㈜한화건설이 현재 영종도에 건설중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공사 현장의 ‘스마트 안전 솔루션 구축’과 관련 계약을 수주했다.

지난 2월 11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스마트건설안전 전문기업인 ㈜아이티원과 ‘스마트 안전 솔루션 구축 및 운영/관리 업무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최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만큼 이를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통신 및 장비를 활용하여 건설현장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모니터링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인 스마트 안전 솔루션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의 부동산 종합 서비스 운영경험과 출입통제 및 CCTV 공사 역량을 ㈜아이티원의 IoT 기술 및 ICT 융합서비스와 결합하여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스마트 안전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지난해 12월 부동산 종합서비스 브랜드 ‘allside’를 론칭하여 스마트 시설운영관리 시스템인 ‘allside Solutions’을 선보였으며, 금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안전관제 시스템인 ‘allside Safety’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Safety First’라는 슬로건 아래 점진적으로 산업현장에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강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사회적 관심과 중요성이 높은 안전관리 분야를 선점하고 스마트 안전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